~일상~ : 푸드파이터/맛집

청주 봉명동 고등어회 맛집_청주산고등어전문점

까망_베르 2022. 9. 5. 10:35
728x90
반응형

내륙지방에서는
고등어 회를 먹기 까다롭습니다.

고등어를 산지직송하여
회를 떠주시는 가게를 알아내서,

청주산고등어전문점
고등어회 맛집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



 

 

 

게는 대로변 안쪽에 골목에 위치해 있고,
차는 안가져가서 잘 모르겠지만,
주차는 좀 빡셀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위치는 충북온천 근처에 있고,
주변에 사원아파트들이 많아서,
아마 직장인들이 많이 찾아 올거 같네요.

 

 

 

고등어

 

 


고등어들은
가게 앞 수조에 보관되어 있었고
생각보다(?) 싱싱하게 관리되고 있었어요.

 

 


저는 친구들이 청주에 놀러와서
총 5명에서 고등어를 먹었고,
5인용 7만원짜리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예약하면 소주 1병이 서비스라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등어회는 호불호가 있어 미리 결정이 되니까요....)

 

 

 


고등어회 먹는 방법이 가게내부에 적혀있긴하지만,
처음먹는다고 말씀드리면 가게 점원분께서
친절하게 먹는 방법, 먹는 조합, 주의할 점?을 몇가지 알려주십니다.

사실 열심히 설명을 해 주시긴한데,,,
먹을 때는 기억이 안나서,,,
그냥 허겁지겁 자기 마음대로 먹게되네요.ㅎㅎㅎ

 

 



 

 

 

제가 방문했을때는 9월이었는데,
7~9월에 방문하면 고등어 알이라고
중앙에 된장소스처럼 있는 젓갈(?) 모양새로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해당 시기에만 맛 볼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맛은 사실 잘 모르겠는데,
친구들은 담백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밑반찬으론, 간장새우, 고등어편육(?), 매운탕(작은거), 고등어 치즈구이가 나오는데,
저는 고등어 치즈구이가 제일 맛있었어요.

몇가지 기본 안주는 리필이 되는데, 추가로 주문을 해야하는 것도 있어요!
(메뉴판 참고)

 

 

고등어 치즈 구이(존맛)

 


 


5인용 고등어회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적어보이는데,

2차로 오면 딱 좋을 거 같네요.

하지만, 9시가 라스트오더라서
2차로 오기도 애매한 시간이라서,,,


전에 배를 채우고 온다면 좀 더 좋을 거 같았습니다.

 



고등어회를 청주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실제로 바닷가에서 먹는 맛과 비슷했고,
비린 맛도 느껴지지않아서 신선했습니다.


그리고 기억이 가물가물하게 나는 조합법으로
고등어회를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어요!

김치말이초밥도 상큼하고 맛있었습니다~

😁


다양한 조합으로 고등어회를 즐기다 보면
본인에게 맞는 조합이 있을 거에요~

청주에서 고등어회는 좀 생소하긴하지만,
비리지 않고,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청주산고등어전문점
포스팅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