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푸드파이터/맛집

청주 성안길 명물 분식_쫄쫄호떡(+꿀팁)

까망_베르 2023. 10. 18. 08: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저의 일터 CITY

청주 성안길의 명물

쫄쫄호떡 포스팅입니다...!

 

청주에 온지 벌써 2년이 다되었는데요,

그 유명하다는 쫄쫄호떡을 이제 먹어보네요

 

위치는

성안길 청주중앙공원 바로 옆에 있구요...!

저는 주차를 청주시청별관에 주차를 하고 왔씁니다.

(주말이라 주차는 빡세지만 무료)

(저도 한자리 겨우 뚫음)

 

 

 

생각보다 여러 프로에서 

이미 출연을 한 거 같구요,,,

일단 줄부터 엄청납니다.

옆에 골목길에도 꽉꽉 줄서있었어요!

 

호떡만 먹으려고 줄을 서신거라서,,,

저희는 떡볶이도 좀 먹고 싶어져서

혹시 안에서 먹고 호떡을 기다릴 수 있냐고 여쭤봤더니,

 

일단 떡볶이랑 호떡2개를 주문을하고,

떡볶이를 먹으면서 호떡을 기다린 후

나갈때 테이크 아웃을하는 아주 멋지고 신빡한 생각을 했어요.

>_<

 

 

 

쫄쫄호떡 공장이쥬...?

진짜 많이 만들지만 금방금방 나간답니다...

줄이 엄청나게 서있었어요!!

 

 

 

 

저희는 배가 그렇게 고프지않아서,

2인분 먹기는 좀 부담스러워

여쭤봤더니,

1인분도 주문 가능하긴 하지만,

계란사리 말고 다른 사리를 추가하면 그렇게 해 주신다고하셔서

저희는 당면사리를 추가해서 1인분으로 먹었어요.

(개꿀)

 

 

 

 

가게 내부는 생각보다 널널했어요.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호떡만 테이크 아웃을하려고 기다리시던데,

약간 출출하시면,,,

떡볶이를 드시면서 기다리는 것두,,,

나쁘지 않았는디용!

 

 

 

저는 즉석떡볶이는 거의

몇년만에 먹는거 같아요.

 

맨날 완성된 떡볶이만 먹다가...

즉석으로먹으려니 좀 설레기도했어요!

 

저는 맵찔이라서,

걱정되어서 여쭤봤더니,

맵지 않다고 하시고, 매워도 육수를 추가해 주신다고해서

안심하고 떡볶이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보글보글보글

 

근데 냄새부터,,ㅎㅎ

매워보였어요.

아무리 순해도

떡볶이인데,,,, 맵긴 매웠습니다.

 

땀이 많이 났어요ㅠ

 

 

 

 

 

 

당연사리가 진짜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좋은 당면을 쓰시는지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고,

탱탱한게 아주,,

제가 먹어본 당면 사리중에

최고였읍니다...

짱짱..!

 

 

 

 

 

떡볶이를 다 먹구나서,

호떡을 가지고 바로 앞에 중앙공원에서 같이 뇸냠했어요.

 

후식으로 먹은 호떡!

뭔가 요즘 탕후루가 유행이라서 그런지

호떡 탕후루 버전인것 같은느낌이었꼬,

 

제 스타일은 아닌,,, 호떡,,,?

 

저는 뭔가 부드럽고 안에 꿀이 가득한 호떡 st를 좋아하는데,

 

여기 쫄쫄이는 뭔가 씹어야하고

딱딱한 맛도 좀 있어서 저한테는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

청주에 오시면 한번쯤은

먹어볼 만 한 것 같아요!

 

호떡처럼

둥글둥글하고 재밋게 살아가요~

 

 

20000

 

728x90